브리핑은 발행 시점의 스냅샷입니다(요약/구성은 이후 데이터 변경과 무관).
미 정부의 재정 적자 확대와 국채 발행량 증가로 인해 채권 금리가 하방 경직성을 보이며 가격 상승이 제한될 수 있음
초과 저축 고갈과 가계 부채 부담 증가로 인해 그간 경제를 지탱하던 소비 엔진이 식으며 경착륙 위험이 커질 것임
인플레이션 목표치 달성이 지연됨에 따라 시장의 예상보다 금리 인하 시점이 늦어지고 고금리 상태가 지속될 가능성이 큼
환율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투자자들은 한국 증시를 떠나지 않을 것이며 지수의 추가 상승이 유력함.
반도체 사이클 회복과 기록적인 영업이익 달성이 예상되며 주가 역시 강력한 상승 흐름을 유지할 전망임.
해외 3배 레버리지 상품에 집중되었던 국내 투자자들의 수요가 일부 국내 지수 상품으로 분산될 가능성이 있음
단기적인 시장 방향성에 베팅하기에는 유용한 도구이나, 박스권 장세가 지속될 경우 원금이 급격히 삭제될 수 있는 위험이 큼
액면분할 이후에도 AI 칩 시장의 독점적 지위와 견고한 실적을 바탕으로 우상향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ETF 내 엔비디아 비중이 대폭 확대되는 리밸런싱을 앞두고 있어 대규모 패시브 자금 유입이 기대됩니다.
모기지 금리 하락 추세와 함께 도매 모기지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 및 실적 개선이 예상됩니다.
인플레이션 수치 하락에 따른 국채 수익률 하락이 모기지 금리 인하로 이어져 강력한 수혜가 기대됩니다.
올해 금리 인하 횟수 전망을 1회로 축소하며 시장의 기대보다 훨씬 매파적인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시 경제적 압박으로 인한 단기적 부진은 불가피하나 자율주행 기술의 장기적 잠재력은 유효합니다.
경기 침체 신호가 뚜렷해지고 연준이 금리 인하로 선회할 경우 가장 확실한 수익 기회를 제공할 자산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에 따라 북한을 주요 병참 기지로 활용하며 경제적/기술적 협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와의 군사 협력 및 대중 교역 회복으로 단기 성장은 지속되나, 구조적 한계와 높은 대외 의존도는 여전할 전망입니다.